티스토리 뷰

예전 유튜브 사용팁 1탄이 반응이 좋아서 개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꿀팁을 공유하려 한다.

 

유튜브 사용팁 1탄 - 유튜브 2배속 이상 재생하는 법

dahaha.tistory.com/37

 

유튜브 2배속 이상 재생하는 법

 유튜브 2배속 이상(최대16배속) 재생법  유튜브 재생속도가 2배속도 느리다고 생각한다면 크롬 확장프로그램 설치를 통해서 2배속 이상으로 재생하는 기능(최대 16배속)을 활용하자.  유튜브를

dahaha.tistory.com

 

 유튜브를 틀어놓고 다른 작업을 할때가 많다. 인터넷 서핑도 하고 문서작업도 하는 경우 유튜브를 잠깐 멈추거나 다시 재생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일시정지를 시키려 유튜브가 재생된 창을 찾는 경우 여러모로 번거롭다.

또한, 유튜브로 강좌같은 것을 듣는 경우 중간중간에 멈추고 다른것을 찾아보는 경우가 많아 유튜브 재생, 일시정지 버튼을 만들면 편하겠다는 생각을 했다. 참고로 MEDIA키가 따로 있는 노트북을 가지고 있다면 그걸 사용하면 된다.

 

 

하는 방법

 

1. sharpkeys 를 다운받아 설치한다. (윈도우 키 맵핑을 바꿔주는 프로그램이다)

www.randyrants.com/category/sharpkeys/

 

2. add버튼을 클릭하여

 - 왼쪽에 바꾸고자 하는 키(안쓰는 키를 선택하자)를 목록에서 선택하거나 type key를 누른다음 입력하면 되고

 (나같은 경우는 펑션키 옆에 정체모를 Application키를 선택했다)

 - 오른쪽에 유튜브 일시정지/재생을 해주는 키를 찾는다. -> Media : Play/Pause

 

 

3. Write to registry를 클릭해서 저장한 후 재부팅한다.

 

4. 결과확인

 유튜브를 어떤 브라우저의 창에서 재생했건 아래와 같이 일시정지/재생 버튼이 뜨면서 손쉽게 멈추거나 재생할 수 있다.

 

 

평소에 창을 많이 띄워두고 작업을 하는 경우 매우 유용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