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의 : 23년 3월 현재 접속이 안된다. 망한 밈주식이 즐비함에 따라 사이트도 망한것 같다.

 

작년 올해 수급의 주요 주체는 뜻밖에도 개인이다. 과거에는 외국인에 의해서 지수 움직임이 있었는데 그 힘이 약해졌다. 해외도 예외는 아니어서 로빈후드를 이용하고 WSB에서 활동하고 있는 개인투자자들이 수급의 큰 주체로 나타났다.

 

그래서 과거와는 달리 개인들의 정보소통이 활발해져 레딧의 WallStreetBets이 시장에 큰 영향을 끼치면서 밈 주식(MEME STOCK)이라는 이름까지 나온것은 이미 잘 알려져 있다. 국내 투자자들도 상반기 게임스탑(GAMESTOP)과 AMC의 매수에 적극적으로 가담했는데 아무래도 언어장벽 때문에 국내 투자자들의 접근성이 낮을 수 밖에 없다.

 

인터넷 서핑도중 흥미로운 사이트를 발견해서 공유해보려 한다. WallStreetBets에 올라온 글들을 통계내어 어떤 종목이 활발히 언급되고 있는지 나타내어 주는 사이트다.

 

https://wsb-tracker.com/

 

https://wsb-tracker.com/

이 사이트의 today, yesterday, 2 days ago가 해당종목이 차지하는 포스트의 비중을 나타낸다.

어제는 AMC가 전체글의 14%, 아마존이 전체 글 중 12%를 차지하고 있다는 의미로 보이고

최근 상장한 HOOD는 2일전에는 활발하게 논의되다 어제는 빠진것을 볼 수 있다.

여러모로 해외에서 개인수급 중에 어떤 종목이 논의되고 있는지 쉽게 볼 수 있는 사이트다.

다양하게 활용하여 투자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댓글